소개해 주오

반응형

iOS 13.1, 개발자·퍼블릭 베타 공개

시간은 2019년 9월 20일 새벽 2시 업데이트 배포 예정

 

iOS 13의 첫 번째 주요 업데이트인 iOS 13.1에서는 초기 릴리즈에 없었던 몇 가지 새 기능이 추가된다. iOS 13.1의 등장 시점으로 미루어 볼 때, iOS 13이 일반에 배포된 후 오래지 않아 바로 정식으로 iOS 13.1이 배포될 가능성이 크다. 빠르면 신형 아이폰이 판매될 9월 말일 수도 있다. iOS 13.1의 4번째 베타 버전은 개발자와 퍼블릭 베타 테스터 두 종류로 배포됐다.

iOS 13 신기능

▲다크모드 -기본 화면이 어두운 만큼 배터리 절약 효과, 시크한 분위기

▲보안 기능 강화

▲카메라 업데이트- 기존 ‘인물 사진’ 모드의 조명 강도를 조절 // 인물 사진 레이어 분리 API를 통해 머리카락, 치아 등을 개별 요소로 분리해준다. 또 흑백 효과인 ‘하이키 모노’가 추가돼 배경은 흰색, 피사체는 흑백의 고전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도록 했다.

▲시리(Siri) 향상

▲단축어

▲에어팟 기능 강화 - 에어팟 2세대 제품의 경우 시리가 수신된 문자를 읽어주는 기능이 탑재된다. 또 두 개의 다른 에어팟을 한 개의 아이폰에 연동해 함께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듣는 기능도 추가된다.

성능 개선 - iOS 13은 iOS 12에 비해 앱 실행 속도가 최대 2배 더 빨라진다”며 “페이스 ID의 경우 잠금 해제 속도는 30% 가량 빨라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iOS 13.1에 추가된 신기능

WWDC에서 발표된 iOS 13 기능 일부가 초기 릴리즈에서 누락되고, 이중 몇 가지가 iOS 13.1에서 추가된다.

단축어 자동화 : 일정 조건 하에서 단축어가 자동으로 실행된다. 애플 워치의 활동 앱을 켜면 운동용 재생 목록의 음악을 시작하고, 집에 도착할 때 핸즈프리 상태에서 실내 조명을 켤 수 있다.

지도에서 예상 도착 시간 공유 : 애플 지도에서 길 찾기를 실행할 때, 예상 도착 시간을 연락처에 있는 사람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다이내믹 배경 화면 : 다이내믹 배경 화면의 색상과 디자인이 조정되고 더 많은 기기를 지원하게 된다.

음량 조절 아이콘 : 음량 슬라이더로 에어팟, 파워비츠 프로, 홈팟 등 연결된 기기의 음량 상태를 볼 수 있다.

홈킷 아이콘 : 홈 앱과 연결된 여러 가지 홈킷 기기용으로 더 상세한 아이콘이 만들어졌다.

기타 : 그 외에 아이패드 마우스 지원 개선, HEVC 영상용 알파 채널 지원, 폰트 추가하기 변경 등 여러 가지 작은 변경과 수정이 있다.

iOS 13.1 베타 설치하기

이번 iOS 13.1 베타는 개발자와 일반 사용자 모두에게 배포될 예정이다. 개발자 계정을 등록한 사용자는 iOS나 아이패드OS 베타를 설치하고 싶은 기기에서 developer.apple.com/download를 방문해 베타 프로필을 설치한다.

퍼블릭 베타는 보통 개발자 베타 배포 1, 2일 후에 공개된다. 베타 iOS를 설치하려는 기기에서 beta.apple.com에 접속하고 로그인한 후, 규정에 동의하고 베타 프로필을 다운로드한다. 그 후 설정 > 일반 > 프로필 메뉴에서 설치와 활성화 여부를 다시 한번 확인한다.

설치 과정 자체는 다른 iOS와 다르지 않다.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다운로드와 설치가 진행된다. 그러나 어디까지나 베타 단계의 운영체제이므로 성능, 안정성, 배터리 효율 등에서 버그나 문제가 있을 수 있음을 인지해야 한다.

iOS 13.1 정식 출시 시기는 언제?

아이폰 11 프로 출시를 알리면서 애플은 iOS 13이 배포되고 “추가 소프트웨어 기능은 9월 30일 iOS 13.1에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