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해 주오

반응형

 

 

안녕하세요 눙눙 입니다.

간혼 순간 접착제를 사용하다 손가락에 묻거나 손가락끼리 붙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는데요

 

1. 바로 흐르는 물과 따듯한물

처음 피부에 묻었을때 최대한 빨리 흐르는 물에 가져가 접착제가 굳기전에 떨어질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순간접착제라는 말이 괜히 있는 말이 아니다 보니 순식간에 붙어버리죠

따듯한 물에 비눗물을 푼고 잘 불려서 닦아내 주도록 합니다. 

물 대신 레몬주스 또는 레몬주스를 섞은 물을 사용해도 됩니다. 레몬주스 대신 식초를 활용해도 됩니다. 한 번에 떨어지지 않을 경우 여러 차례 시도할 수 있습니다.

 

2. 마가린 또는 올리브유

예민한 피부라면 얼룩이 부드럽게 벗겨질 때까지 반복적으로 마가린을 발라 문지르세요. 마가린 대신 올리브유를 사용해도 됩니다.

 

3. 바셀린

뜨거운 비눗물에 접촉 부위를 씻은 후 바셀린을 충분히 바르세요. 이후 손톱 정리 사포를 사용해 접착제가 떨어질 때까지 해당 부위를 문질러주세요.

 

4. 물과 소금

소금 2큰 술에 물을 조금 섞어 만든 페이스트를 얼룩 부위에 바른 후 30~60초 정도 두세요. 이후 소금이 없어질 때까지 계속 문지르면서 마찰을 일으켜 제거하세요.

사실 이 짤빵 때문에 신기해서 포스팅을 해봤는데요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소금 알갱이가 스크럽 역할을 해주어 접착제가 묻은 부위에 물을 살짝 묻힌 소금을 살살 문질러주며 접착제가 벗겨지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아세톤 , 식용유 , 버터로도 가능함

 

5.접착제 제거제

제거제가 주변에 있는경우가 좀 드물긴 합니다. 뷰티로락톤 이라는 아세톤 계열의 성분인 제품입니다.

고로 아세톤을 면봉에 발라 살살 문질러 지울 수도 있겠는데요 아세톤 성분이 피부에 독한긴 하죠

 

 

옷, 침구 등 직물에 묻었을 때

  1. 따뜻한 물로 옷을 세척한 후 문질러 최대한 접착제를 제거하세요.  따뜻한 물에 액체 세탁 세제를 2큰술 이상 넣도 됩니다.
  2. 얼룩 부위에 아세톤을 뿌린 후 칫솔로 문질러 주세요. 섬세한 직물이 아니라면, 무딘 칼이나 자 등을 사용해 얼룩을 긁어낼 수 있습니다. 아세톤을 사용하기 전에 보이지 않는 부위에 테스트한 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세탁소: 위의 방법으로도 효과가 없거나 비싼 옷인 경우 세탁소에 문의하세요.

 

 

굳은 접착제를 핀으로 뚫을땐 튈 수 있으니 눈과 최대한 멀리 둔뒤 사용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