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해 주오

반응형

안녕하세요 눙눙 입니다 오늘은 전자제품 수명에 대해 꿀정보 드립니다.

한번 사고 펑펑 오래 사용하면 좋겠지만

기대하는 수명이 있고 그때부터 잔고장이 시작되죠..! 물론 잘만 쓰면 그 이상 쓸 수 있거나 더빨리 고장 나는 경우도 있겠죠 ㅎㅎ기대 수명은 평균 수명이라고 보시면 편합니다. 

그냥 얼추 이정도가 보통이구나 하고 가볍게 보시면 좋겠습니다

 

가전가구 제품 기대수명

 

청소기 6년 1개월

요즘은 무선 청소기 로봇 청소기 부터 고가의 청소기까지 다양해서 각 제품의 수명차이는 많이 다르며 베터리 수명 필터교체가 전체적인 수명보다 중요할 것 같네요

다이슨 무선청소기를 예로 들면 베터리 수명이 1~2년 이라고 하네요

진공청소기내부에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먼지 봉투와 필터를 교환해야 하구요. 한 번 사용할 때 30분 이내로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

 

침대 8년

스프링 침대의 수명은 더 짧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오래되어 꺼진 스프링은 오히려 허리건강에 안좋을 수 있습니다.요즘은 라텍스 메모리폼 침대부터 솜으로된 침대까지 다양하죠.

 

에어컨 8년 1개월

 

에어컨 관리방법

습도가 높은 날에는 가전제품의 열이 밖으로 배출되지 못해 고장이 잦은데요. 가전제품은 벽에서 10cm 정도 떨어뜨려 놔야 열이 잘 배출됩니다. 잘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도 3~4일에 한 번씩 사용해주면 자체열로 제품 내부의 습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2주에 1번씩, 에어컨 필터와 날개를 분리해 깨끗이 세척하고 잘 말려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에어컨을 끄기 전에 20~30분 정도 송풍 기능으로 바꿔서 내부를 완전히 말려야 곰팡이가 자라는 걸 막을 수 있구요.
에어컨뿐만 아니라 에어컨 실외기4개월에 한 번씩 청소는 물론 점검을 해야 합니다.

 

세탁기 8년 2개월

최근에 산 세탁기가 거진 5년만에 고장이 났네요 ㅠ ㅠ

세탁기거름망에 낀 먼지를 자주 비워주고 세탁 후에는 뚜껑을 열고 건조해야 곰팡이가 생기지 않는데요. 1년에 3~4회 곰팡이를 제거하는 게 좋구요. 이때 시중에 파는 세탁조 곰팡이 제거제를 사용해도 됩니다.

 

소파 8년 2개월

 

소파관리 방법 

2주에 한 번 가량 가죽전용 클리너를 이용 표면을 닦아주기 

겨울철에 실내에서 온풍기나 라디에이터를 사용할 때는

최소한 1m 정도의 간격을 두어야 가죽이 변형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휘발유나 아세톤 등의 화학물질과 함께 머릿기름도 가죽소파의 표면을 훼손하는 원인이니
가죽소파에 머리를 부비거나 눕는 일을 삼가고 필요 시 깔개를 깔아두면 됩니다.

만일 소파 가죽에 기름때가 묻었을 경우에는 미온수에 샴푸 혹은 중성세제를 푼 후
수건에 적셔 오염된 곳을 닦아주고 마른 수건으로 다시 닦아주면 됩니다.

 

냉장고 9년 1개월

수명이 오래되면 모터 소음이 발생하는 잔고장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또한 냉장고 부품이 수명이 오래되면 더 전력을 많이 먹어 전기세가 조금 더 나올 수도 있다고 하네요

 

식탁 9년 4개월

 

 

디지털 제품 기대수명

스마트폰 2년 9개월

확실히 스마트폰은 2년 쯤쓰면 베터리 부터 수명이 많이 다하게 되는 것 같아요. 베터리를 교체하고 쓰면 3년 이상은 충분히 쓸 수는 있었던것 같아요.

 

태블릿 PC 3년 6개월

 

노트북 4년 1개월

 

데스크탑 5년 

테블릿 PC나 노브북과는 다르게 베터리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수명은 거의 보드 수명이라고 봅니다. 보드에 플라스틱에 얇은 회로선에 전류가 수도없이 이동하는데 계속되다 보면 선이 얇아져 끊어진다고 하더군요, 그러면 전원, 모니터 지원등등 여러가지 문제가 일어나고.. 5년 까지는 대부분 충분히 가고 그 이후는 사용량에 따라서 다른걸로 알고 있습니다.

관리만 잘하면 7년도 거뜬하죠

 

디지털 카메라 6년 5개월

베터리는보통 2~3년 정도 되면 수면을 다한다고 합니다

10년이 넘어도 카메라 자체 사용에는 큰 이상이 없긴 했네요

 

디지털 TV 7년 5개월

 

https://grope.tistory.com/149

 

[꿀팁] 가전제품 청소방법 팁 팁팁!!

드럼세탁기 청소방법 1. 내부에 마른 걸레 한장을 넣고, 베이킹소다 or 세탁조 클리너를 넣고 통살균/온수로 1회 세탁을 돌려준다. 2. 세탁이 끝나고 젖은 수건으로 내부를 닦아준다. 3. 고무패킹을 치약과 칫솔..

grope.tistory.com

가장 좋은 관리 법은 주기적으로 청소해 주는게 중요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