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해 주오

반응형

안녕하세요 눙눙 입니다.

가금 눈밑이 떨릴때 마그네슘이 부족해서라는 말을 들어 보셨는지요 

몸에 결핍이 있을때 신체반응이 어떻게 일어나는 지와 보충해야할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피부에 일어나는 각질

건조함 때문에 일어나기도 하지만 비타민A가 부족하면 피부에 각질이 일어난다,

뿐만 아니라 장기 내벽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미친다. (+우유, 버터, 육류, 간)

 

 

혀 염증과 구내염

임안이 헐고 물집이 생기는 경우 비타민 B3가 부족한 경우이다. 이

때는 소화도 잘 안되고 설사나 구내염등이 일어나기도 한다. (+소고기, 달걀, 콩류)

 

 

부러지는 손톱

손톱이 갈라지거나 부러지는 것은 마그네슘이 부족해 일어나는 현상이다.

이는 몸이 피곤할 때 가장 빠르게 나타나는 현상이기도하다 (+시금치, 두부, 바나나)

 

 

손톱의 흰 반점

아연이 부족할 경우 흰 반점이 생길 수 있다. 무기력감이나 피곤함이 큰 증상이다,

해산물과 견과류로 증상을 완하할 수 있다. (+새우, 굴, 멍게, 견과류)

 

손, 발 끝 차가움

면역력이 약할 경우 손발이 찬 수족냉증이 올 수 있다.

이는 요오드 부족으로 인해서 일어나는 일이 많아 해산물을 많이 먹어주면 좋다 (+미역, 새우, 해산물)

(추가적으로 수족냉증은 혈액순환 문제가 가장 크다고 본다. 근력운동과 온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게 좋다)

https://grope1.tistory.com/10

 

수족냉증은 몸전체를 따뜻하게 하며 운동이 최고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에서 손발이 지나칠 정도의 냉기를 느껴 일상생활에 불편을 느끼는 증상 "따뜻한 곳에서도 손발 냉감을 호소하기도 하며, 때로는 무릎이 시리거나 아랫배, 허리 등 다양..

grope1.tistory.com

 

 

피부 발진 현상

 

발이나 정강이 팔뚝 얼굴 등에서 빨갛게 부어오르는 증상이 일어난다면 비타민 B2가 부족하다는 신호이다.

녹색채소를 많이 먹자 (+녹색채소, 생선, 곡류)

 

눈 밑 떨림 현상

 

몸이 피곤할 때 일어나는 눈 밑 떠림 현상도 . 마그네슘이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이다. 휴시을 취해주거나 마그네슘을 섭취해준다. (+시금치, 두부, 바나나, 견과류)

 

 

머리에 나는 새치

 

비타민12가 부족할 경우 나는 새치는 어지럼증을 동반하는 빈혈에 가깝다, 영양소가 부족해 일어나는 새치는

녹색채소로 확보할 수 있다. (+녹색채소, 요구르트)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