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해 주오

반응형

안녕하세요 눙눙입니다.

오늘은 다양한 신발끈 매듭 유형에 대해 소개해 드릴게요

 

1. Lattice 격자 묶기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서로 대각선으로 포게지게 묶는 방식 이네요 

순서를 보면 이렇습니다.

이런 구두에도 어울리네요

 

 

2. Hidden Knot 숨겨진 매듭

정말 깔끔하게 묶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매듭 방법 이네요

그렇게 어렵지도 않은 방법 같네요 아래에서 부터 위로 각져가며 아래쪽으로 올라가며 묶으면 됩니다.

 

 

3. ladder knot 사다리 매듭

이방법은 좀 독특하면서 좀 복잡해 보입니다. 

안쪽으로 시작 된 매듭이 반대편 매듭 사이를 감으면서 묶여 올라 갑니다.

 

이렇게 신발 끈이 긴 신발에 응용하면 독특한 느낌을 내주네요

 

 

4. Display knot 디스플레이

가장 일반 적인 매듭 방식인 것 같네요 가장 심플하고 편리하죠

 

 

5. Loopback Knot 루프백

신기한 매듭 방법 이네요 서로 교차하며 묶여져 올라갑니다. 쉬운 방식의 매듭 방법인데요

이런식으로 대비되는 색상으로 묶으면 신기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6. checkerboard knot 체크보드

와우 이번껀 넓적하고 긴 신발끈이 필요한 매듭 방법 이네요

이 매듭법 또한 다른 두가지 색으로 묶어주는게 이쁠 것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말이죠

 

 

7. Doubleback knot 더블백

격자 매듭방법과 디스플레이 방식이 혼합된 느낌의 매듭 법이네요 두줄씩 엇갈리는 느낌이라

더블백 매듭법인 것 같습니다.

노력대비 그렇게 예뻐 보이진 않네요

 

 

8. Zipper Knot 지퍼 매듭

딱봐도 뭔가 아트 적인 매듭인데요 처음 안쪽으로 양쪽으로 들어간후 밖으로 나와 밑부분으로 들어가면서 교차하면서 서로 엇갈려 올라가며 마름모 모양을 유지하는군요

가운데 마름모 느낌을 얼마나 살리느냐가 이 매듭방법의 핵심 같습니다.

 

 

9. Sawtooth knot 톱니 매듭

이 매듭은 히든 매듭 느낌이면서 완벽하게 숨기는 것이 아닌 안쪽에 사선 모양을 만들어 주면 올라가는 매듭 이네요

 

 

10. Riding bow knot 라이딩 보우

이건 뭔가 난해한 신발끈 매듭이네요.. 매듭이 중간 부분에서 마무리 되는점이 이건 해보고 싶지 않네요..

 

 

11. Bushwalk knot 

안쪽으로 하이드 느낌을 내주면서 바깥쪽으로도 같은 느낌을 연출하며 마무리도 세로로 마무리 해주어서 독특하네요

일단 마지막 마무리가 제스타일은 아니네요... 

 

 

12. Footbag knot 풋백

이 매듭 방법은 발등 부분이 많이 느슨한 느낌인데요  발볼 넓은 사람들한테는 좋을 것도 같네요

생각보다 느낌은 괜찮네요 

 

 

13. Hash Knot 해시

기존의 지그 재그 방식에 위아래는 직선으로 깔끔하게 떨어지는 방식이라 

개인적으로 이느낌도 가장 예뻐 보이는 매듭 방법 이네요

당양한 색을 쓰거나 위아래 직선느낌을 빼는 응용도 할 수 있군요

 

 

14. Twistie knot 트위스트 매듭

음 지퍼방식과 비슷한 느낌이 드는데 정말 트위스트 춤을 추듯이 가운데서 뱅뱅꼬면서 올라가네요..

크게 예쁜지는 모르곘네요 ㅋㅋ...

 

 

15. Bi-colour knot

히든과 비슷해 보이나 두가지 다른색의 신발끈을 활용한 매듭 방법 이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