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해 주오

반응형

뇌졸증 걸렸는지 바로 알 수 있는 진단법

 

 

-어떤 일화-

BBQ 파티장에서 한 부인이 갑자기 쓰러지 듯이 넘어졌다.

구급차를 부를까요? 라고 했지만 그 부인은 괜찮다며 구두가 새 거라서 잠깐 휘청거렸을 뿐이라 했습니다.

여럿이 그 부인 옷에서 흙을 털어주었고 음식도 새 것으로 한 접 시 갖다 줬습니다.

그날 저녁, 부인은 파티를 즐기고 귀가했고 다음 날 오후 6시에 그 부인은 사망했다.

 

사망사인은 뇌졸증 BBQ파티에서 부인은 뇌졸중을 당한 것입니다.

만일 그때 누가 뇌졸중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기만 했어도 부인은 지금 살아 있을 수 있었을텐데요.

 

 

신경과 의사는 뇌졸중 환자를 3시간 이내에 치료하면 뇌졸중에서 오는 결과를 완전히 역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뇌졸중이 발병하는 즉시 증세를 인지하고 진단해서 3시간 이내 에 환자가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

 

 

 

뇌졸중은 영어로 Stroke 라 하는데, 처음 석자 STR을 기억해야 합니다.

뇌졸중의 징후를 찾아 내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나 주변에 있는 사람이 뇌졸중의 징후를 알지 못하면 환자는 영적인 뇌 손상을 당하게 됩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이 다음과 같은 간단한 질문 3가지를 해서 뇌졸 중을 알아낼 수 있다고 합니다.

 

 

S - Smile 웃어보세요

 

 

T - Talk 말을 해 보세요.

 

(제대로 완전한 문장으로 답하는지를 주목 해야 합니다. 본인 집 주소지를 차근히 끝까지 말해보라 하세요)

 

 

R - Raise 두 팔을 올려 보세요

 

위의 세 가지 가운데, 한 가지라도 하지 못하면 즉시 구급차를 부 르세요. 그리고 구급요원에게 상황을 설명하세요.

 

 

그리고 뇌졸중의 징조 네 번째

혀를 내밀어 보세요.

 

혀를 내 밀었는데 혀가 꼬부라졌든가 이쪽 또는 저쪽으로 굽었다. 든가 하면 이것이 뇌졸중의 또 다른 징조입니다.

의사의 말입니다만, 이 글을 보고 기억하고 있다면 언젠가 한 명 이상을 살릴 수도 있을거라 확신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