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해 주오

반응형

안녕하세요 눙눙입니다.

오늘은 몇가지 매듭법을 소개해드릴게요.

 

 

1. 멜빵 매듭(Harness Loop)

 

줄의 중간에 고리를 여러 개 만들어서 소품을 걸 때 유용한 매듭 법이다.

매듭 중간에 여러 매듭을 넣을 수 있는 구조지만, 풀 때 는 간편하게 풀린다. 양쪽 끝이 이미 고정된 상태에서도 매듭 을 추가하는 것이 가능하다.

천장에 임시로 손전등을 달거나, 젖은 물건을 일정한 간격으로 걸어서 말리는 용도로 유용하다.

고리를 만들 때 간격을 넉넉 하게 잡고, 양쪽 선을 천천히 당겨 고리 크기를 조절하는 하면 됩니다.

 

 

2. 히칭 타이(Hitching Tie)

 

카우보이가 말을 묶어놓을 때 사용하는 매듭법에서 발전한 형태입니다.

강하게 묶는 매듭 구조임에도 2~3초면 묶을 수 있고 풀기도 쉽고 무언가를 임시로 고정하거나 움직이는 범위가 큰 대상을 고정하기에 좋습니다.

예컨대 산책 중에 개나 고양이를 기둥에 잠깐 묶어놓을 때 유 용하다. U자형 고리를 만들고 반대쪽 매듭 허리를 집어넣을 때 적당한 길이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유니 매듭(Uni Knot)

5초 안에 묶을 수 있는 간단한 매듭법이지만 두 줄을 강하게 결 합할 수 있는데요

특히 굵기와 길이가 다른 줄을 연결하는 데 유용 합니다. 매듭 중간에 특정 물건을 끼워 끈 길이를 원하는 대로 조 절할 수 있어요

무거운 상자나 잡지 등을 묶을 때 선의 길이가 충분하지 않는경우라면 유니 매듭으로 선을 연장할 수 있다. 선과 선을 감싸는 고리 는 최소 3~4번 회전시켜야 한다. 회전 고리가 많을수록 더 큰 힘을 견딜 수 있습니다.

 

4. 변형 보라인 매듭 (Bowline on the Bight)

니 매듭보다 단단하게 고정되는 매듭법이다. 끈을 이용해 무 거운 물건을 끌거나 매듭 자체가 견인력을 분산시켜야 할 때 적당하다. 보라인 매듭을 기본으로 다양한 매듭과 조합해 변형시켜 쓰기에 적절하다.

예컨대 스키장에서 눈에 빠진 자동차를 견인해야 하는 경우 견인 장비가 없을 때 유용합니다. 단 한 개의 로프만으로 두 차의 차축을 연결해 효과적인 견인 장치를 만들 수 있다.

매듭 길이가 대칭되도록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5.면사 매듭법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