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해 주오

반응형

안녕하세요 눙눙입니다.

급식체도 조금씩 알게 되고 인싸용어도 모르는게 점점 많아졌다고는 생각했지만..

2020년 요즘 애들이 쓰는 인싸용어를 보고.... 제가 어릴때 줄임말 모르는 어른들 보고 =_= 뭥미 했던 기분이 반대가 됬네요...

 

 

 

 

레게노 = 레전드

(일베 용어인줄...)

 

알잘딱깔센 = 아서 끔하고 스있게

(뭐라는거니 -_- 알라깔라 또깔라비 또깔라비 띠는 알겠는데..)

 

보배 = 터리

 

 

(버충 같은거군요... 보배드림 인줄 알았네요)

 

남아공 = 남아부나 해

 

 

(여러분 머리속에 떠오르는 남아공... 열공이란 좋은 단어를 놔두고..)

 

슬세권 = 슬리퍼 신고 다니기 가능한 곳

(응..그..그래)

 

윰차 = 유무차별

(주로 아이 엄마들 사이에서 '유모차'를 줄여 부르는 말이였던 것 같은데

  '유무차별'의 줄임말로, 실시간에서 유명인과 무명인을 차별할 때 종종 쓰는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구취 = 구독취소

(유튜버 때문에 생긴 것 같네요...티스토리도 있죠 ㅎㅎ 여러분 구취하시면 안되요)

 

톡디 = 톡 아이디

 

최최차차 = 최애는 최애, 차은우는 차은우

 

 

(최자랑 다함께 차차차는 알겠는데.. 갑자기 차은우..?!)

 

비담 = 비주얼 담당

 

삼귀다 = 4귀기전 단계

(4귀기전에 단계 3귀다 해서 삼귀다 입니다... 썸타는 단계는 이귀다 인가 그럼 -_-...)

 

쌉파서블 = 매우 가능하다

 

 

(응 이게 아닌가?! 개인적으로 쌉가능도 그렇고 앞에 싸붙이는 단어는 개인적으로 좀 별루인 것 같아요..쌘발음이라 그런가)

 

와우내 = 감탄사 WOW네

 

 

(맙소사..그럼 굳내..! 해피내..! 뭐지 도대체 -.-)

 

갑통알 = 갑자기 통장을 보니 알바를 해야 겠다.

 

 

(ㅋㅋㅋㅋㅋ...)

 

멍청비용 = 멍청하게 낭비한 비용

(이 인싸용어를 포스팅 하는건 참 멍청비용 같군요)

 

좋못사 = 좋아하다 못해 사랑해

(이건 맘에 드네요 써먹어야 겠어요 )

 

고스팅 = 취업하고 안나오는거

(Ghost(유령)+ing의 합성어로 합격 후 출근하지 않고 유령처럼 연락이 두절되는 것을 뜻한다고 하네요)

 

캐쥬얼하다 = 편안하고 프리함

(이건 그냥 문장인 것 같은뎅..)

 

아이데이션하다 = 구글링하다 / 네이버에게 묻다

(ideation 관념 작용 과 관련된걸까요)

 

맥세권 = 맥도날드 배달 가능

 

 

(패스트 푸드 햄버거 몸에 안좋습니다..!!!)

 

스세권 = 근처 스타벅스 있는 곳

 

 

(스세권 살고 싶네요 크흑...)

 

혼바비언 = 혼밥하는 사람

('혼자 밥을 먹는 사람'을 이르는 말이라고 합니다  / 혼자+밥+ian)

 

오저치고 = 오늘 저녁치킨고?

 

 

(콜!!!!!!!!!!!!!)

여러분 외계어 보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불타는 금요일 오저치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